Chapter 2   The Species Category

 

   사람들이 가장 기본적으로 원하는 것들 중의 하나는 동물들을 동정하고 명명하는 것이다. 가장 원시 토착 종족도 새, 물고기, 꽃, 나무의 종류에 대한 이름을 갖고 있었다. 만약 개체만이 존재하고 자연의 다양성이 연속적인 이였다면 그들을 무리로 나누거나 혹은 종류를 구분하는 것이 어려워 진다.

다행히 동물의 세계에서는 자연의 다양성이 불연속(discontinous)이므로 모든 지방 동물상(local fauna)는 종(species)이라고 부르는 다소간 잘 알려진 동물의 종류(kind)로 구성이 되어 있다. 뉴욕시 주변에는 150 kind의 새가 번식하고 있다. 이들은 분류학자의 종이다. 뉴기니아의 paua 족은 국립박물관에 있는 전문가들이 하는 것 처럼 생물체를 잘 구분하고 있다.

   분류학자는 개체(표본)을 phena로 나누며 종의 범주에 속하는 하나의 taxon에 속하게 하여 개체군의 구성원이 되게 한다.

   분류학의 문헌에는 무수한 종의 개념이 보고 되었다, 그러나 4개의 군으로 나누어 지는데 처음 2개는 역사적인 의미성을 가질뿐이지만 지금도 몇몇 저자에 의해 지탱되고 있다

 

주요내용

Species concepts

  Typological species concepts

      Nominalistic species concepts

      Biological species concepts

      Evolutionary species concepts

From phenon to taxon to category

Dificulties in the application of the biological species concepts

      Insuficient information

      Uniparental reproduction

      Evolutionary intermediacy

Meaning of the species categories